[풋조이] 2020 PRO/SL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가볍고 쿠셔닝 좋은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풋조이 PRO/SL은 2017년 처음 출시되어 2017/2018년 동안 전세계 투어에서 선수들이 가장 많이 착용하여 인정 받은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입니다.
또한 국내 포함 미국, 영국 등 전세계 판매율 1위 라고 하는데 프로 SL 그럴만한 이유가 있더라구요..
아마추어와 달리 투어 프로들은 엄청난 헤드 스피드를 가지고 있어서 지면 지지력을 극대화 해야 하기 때문에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를 선호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물론 저스틴 토마스 처럼 점프하는 선수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PGA 투어 중계를 보면서 생각보다 많은 선수들이 이 골프화를 착용하고 있는걸 보고선 관심이 생겨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처음으로 신어 보고 나서 왜 투어 프로들이 스파이크리스 임에도 이 골프화를 선택하고 있는지 그 이유를 알수가 있었습니다.
일단 쿠셔닝이 뛰어나고 가벼우면서도 착용감이 편안합니다. 한마디로 발이 너무 편하다.
이렇게 선수들 사이에서 소문이 나면서 여자 프로들 중에서도 착용하는 선수가 있곤 했었습니다.
2019년에 디자인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함께 여성용을 새롭게 출시되었고 듀얼 보아를 적용한 모델도 처음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것은 남성용과 여성용의 아웃솔 패턴을 다르게 디자인 하였는데 뭔가 우리가 모르는 이유가 있겠죠?
그리고 2020년에는 한번 더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으로 접지력을 단단하게 향상시켰고 스윙시 발을 좀 더 안정적으로 잡아줍니다.
먼저 아웃솔에 많은 변화를 주었는데 이전보다 30% 많아진 189개의 스파이크를 적용하여 패턴을 새롭게 디자인 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닥창도 11.5% 더 키워 지면과의 접지 면적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반발 탄성이 우수한 리얼 카본을 미드솔 전체 플랫폼에 적용하여 발을 더 단단하게 잡아주는 카본 에디션도 함께 출시했는데 좀 더 부드럽고 편한 느낌이 좋으면 일반 버전을, 좀 더 탄성 있고 견고한 느낌이 좋으면 카본 버전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임성재 선수가 PGA 투어 2020 혼다 클래식 대회에서 PRO/SL 카본 에디션을 신고 감격의 첫우승을 했죠..
갑피는 100% 방수가 되는 영국 피타드사의 Chromoskin 프리미엄 가죽 소재를 사용하였고 2년간 방수를 보증한다고 합니다.
보아를 적용하여 신고 벗기에 편하고 (레이스 제품도 있긴 합니다.) BOA는 끈으로는 쉽지 않은 미세한 고정감 조정이 가능합니다.
보아의 편리함에 익숙해진 후로는 끈으로 된 골프화는 잘 찾지 않게 되더라구요..
필드에서 직접 착용하고 라운드 해봤는데 역시 가벼우면서도 쿠셔닝이 뛰어나고 착화감이 좋아 발이 편한 골프화 입니다.
이제까지 나온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중 단연 최고라고 생각하며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구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프로 SL 자신 있게 추천드립니다.
FJ에서 제작한 2020 PRO/SL 광고 영상 공유드립니다.
그리고 FJ 골프화를 고르실 때에는 사이즈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정사이즈 보다 한치수 또는 두치수 많게는 세치수를 적게 선택하라고 하는데 그 이유는 발볼 넓이에 따라
M (Medium) 평균 볼 사이즈
W (Wide) 넓은 볼 사이즈
XW (Extra Wide) 더 넓은 볼 사이즈
이렇게 세가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가지 불만스러운 부분은 저 같은 경우 동일한 245W로 선택해도 골프화 모델에 따라 사이즈에 편차가 있다는 것입니다.
FJ FLEX 골프화는 가장 작은 사이즈가 250 이라 일관성이 없는 점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