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틀리스트] 새로운 골프볼 투어 스피드


거리와 스핀 컨트롤 모두 뛰어난 성능의 새로운 골프공


[타이틀리스트] 골프공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으로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던 중이었는데..
새로운 볼이 출시된다는 뉴스를 보고 급하게 포스팅 순서를 바꾸게 되었습니다.

타이틀리스트에서 이번에 출시한 투어 스피드 (Tour Speed) 신제품 골프볼에 대한 소개입니다.


타이틀리스트에서는 해마다 새롭게 출시되는 골프볼에 대해서 피드백을 받기 위한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어떤 볼인지 알 수 없도록 무지 슬리브에 사이드 스탬프에는 TEST 라고만 적혀 있는 테스트 볼을 패널들에게 보내주죠..

이렇게 소수의 테스트 패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는 정도의 과정이 아니라 약 10개월 전에 EXP·01 이라는 실험적 (Experimental) 골프공을 $40에 판매하였다고 합니다.

숏게임에서 스핀량을 높이기 위한 프로토타입 우레탄 커버가 적용되었고 롱게임에서는 비거리를 늘려주기 위하여 빠른 스피드를 만들어 내는 혁신적인 코어와 스핀량을 낮추는 새로운 케이싱 레이어 기술을 적용하였다는 설명을 볼 수 있는데 이것으로 새로운 볼이 목적하는 개발 방향에 대한 짐작이 가능했습니다.
 
타이틀리스트 투어 스피드는 위의 EXP·01를 정식으로 출시한 새로운 3피스 골프볼 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프로토타입의 커버는 Thermoplastic Urethane (TPU) 라는 새로운 열가소성 우레탄 커버를 말하는데 ProV1, ProV1x와 AVX에 사용하는 Thermoset Cast Urethane 커버인 열경화성 우레탄과는 다른 소재라고 합니다.

그리고 346개로 이루어진 새로운 딤플 패턴이 적용되었는데요..

타이틀리스트는 볼의 라인업 별로 딤플 갯수와 패턴을 다르게 설계하는데 (ProV1 352개, ProV1x 328개) 볼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비행 성능을 구현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캘러웨이 크롬소프트, 브리지스톤 투어 B RX, 테일러메이드 Tour Response 보다 더 빠르다고 하네요..

투어 카테고리의 프리미엄 볼인 ProV1, ProV1x 및 AVX의 가격 $52 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44로 책정된 것을 보면 중간 가격대의 뛰어난 성능을 가진 골프볼 라인업을 겨냥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미국에서는 8월 7일부터 판매하고 있고 국내 출시 일정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조만간 출시 소식이 전해질것 같습니다.

출시되면 한번 구입해서 써 보고 개인적인 소감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쓸신골] 드라이버 티높이 얼마가 좋을까요?

[알쓸신골] 골프화 스파이크 종류와 교체 방법

[알쓸신골] 골프장의 하루 플레이 가능 팀 수는?

[코스트코] 커클랜드 3피스 골프볼의 진실

[ecco] 에코 골프화 정품 가품 비교

[다이아윙스] 고반발 골프공으로 비거리를 늘려보자

[그린보수기] 사용법 제대로 알고 있나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모델별 라인업 총정리

[화성상록CC] 서(West) 코스 둘러보기

[가민]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 & S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