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러웨이] 트리플 트랙 골프볼 & 퍼터


퍼팅라인 정렬의 혁신 이보다 더 쉬울 수 없다..


올바른 볼라인의 정렬은 실제 퍼팅 스트로크의 결과에 엄청난 차이를 가져오기 때문에 아무리 강조하여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볼라인과 퍼팅라인 정렬, 퍼팅 얼라인먼트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캘러웨이]의 트리플 트랙 볼과 퍼터를 소개드립니다.

볼라인 정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퍼팅라인 정렬 테스트에 참여한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19년 [캘러웨이]에서는 트리플 트랙(Triple Track)을 적용한 혁신적인 골프볼 ERC 소프트와 크롬소프트X를 출시하였습니다.

싱글 라인보다 트리플 라인이 훨씬 더 효과가 있는 이유는 좀 어렵긴 하지만..

과학적으로 1개의 선 보다 양 옆에 보조선 2개가 더 있을 때 배열시력을 더 향상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배열시력 (Vernier Hyper Acuity) : 둘 혹은 그 이상의 물체들을 평면에 배열하여 놓고 그것이 일렬로 서 있는지의 여부를 판별하는 능력

그리고 '빛의 3원색' 빨강, 파랑, 초록은 배열시력에 가장 효과적인 조합이기 때문에 초록색 잔디 위에서 빨강색 중앙선과 파랑색 보조선은 다른 색상의 조합보다 시인성이 좋아서 집중도를 높여주고 정렬의 일관성과 정확도를 크게 향상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드린 '골프볼'의 트리플 트랙은 홀컵 방향의 정렬 즉, 볼과 목표 지점의 정렬이고 볼이 아무리 잘 정렬되더라도 퍼터 헤드면의 정렬이 볼과 일치하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습니다.

그래서 2020년 [캘러웨이]에서는 볼과 동일한 트리플 트랙을 퍼터에도 적용하여 볼라인과의 얼라인먼트를 시각적으로 정확히 일치시켜 주는 [오디세이] 퍼터를 새롭게 출시하였습니다.

TV 광고 동영상을 보시면 좀 더 쉽게 이해되실겁니다.
실제로 88%의 골퍼들이 정렬을 개선하였다고 합니다.

[오디세이 골프] 웹사이트를 방문하시면 새롭게 출시된 다양한 모델의 트리플 트랙 [오디세이] 퍼터들에 대한 자세한 스펙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트리플 트랙 [오디세이] 퍼터로 제가 퍼팅 연습을 해보니까 확실히 볼라인 얼라인먼트가 쉽고 편안하게 이루어 지고 퍼팅라인에 확신을 가지고 스트로크 하는데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이제 퍼팅라인 정렬에 자신감을 찾았으면 남은 것은 좋은 퍼팅 스트로크입니다.

퍼팅 스트로크에 대해서는 이전에 올린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쓸신골] 드라이버 티높이 얼마가 좋을까요?

[알쓸신골] 골프화 스파이크 종류와 교체 방법

[알쓸신골] 골프장의 하루 플레이 가능 팀 수는?

[코스트코] 커클랜드 3피스 골프볼의 진실

[ecco] 에코 골프화 정품 가품 비교

[다이아윙스] 고반발 골프공으로 비거리를 늘려보자

[그린보수기] 사용법 제대로 알고 있나요?

[화성상록CC] 서(West) 코스 둘러보기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모델별 라인업 총정리

[가민]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 & S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