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미트CC] K (금강) 코스 둘러보기


산악지형인데도 불구하고 헤저드가 많은 코스


제브와 함께하는 골프 코스 뽀개기


동전주 써미트CC의 K (금강)코스는 산을 깎아 만든 골프코스이다 보니 페어웨이가 좁은 편입니다.

산악형 코스임에도 불구하고 헤저드가 많이 있어 쉽지 않은 코스입니다.

K (금강) 코스 1번홀 파5 : Blue 486m / White 409m / Red 363m

거의 직선으로 뻗은 평지성의 길지 않은 파5홀 입니다.
티잉 그라운드에 서면 페어웨이가 좁게 보여 부담스럽습니다.

우측은 공간이 많지 않고 OB 지역이니 티샷이 밀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티샷이 잘나오면 투온 시도가 가능합니다.
 
K (금강) 코스 2번홀 파4 : Blue 402m / White 362m / Red 298m

내리막이 많아 짧은 우측으로 꺾인 파4홀 입니다.
동그라미로 표시된 나무 왼쪽으로는 티샷거리가 230미터 이상이면 헤저드 지역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세컨샷에서는 계곡을 건너 쳐야하고 그린 왼쪽앞의 벙커를 주의해야 합니다.
 
K (금강) 코스 3번홀 파3 : Blue 171m / White 144m / Red 110m

헤저드를 건너 쳐야하는 파3홀 입니다. 티샷이 당겨지면 카트 도로를 맞고 페널티 구역으로 들어갈 수 있고 그린 앞의 벙커를 피해서 정확한 거리와 방향이 요구되는 홀입니다.
 
K (금강) 코스 4번홀 파4 : Blue 398m / White 340m / Red 276m

약간 오르막의 파4홀 입니다. 페어웨이 왼쪽에 OB지역이 있어 티샷이 당겨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티샷만 페어웨이를 지키면 무난하게 공략할 수 있는 홀입니다.

그린이 넓고 이단으로 되어 있어서 핀 위치에 따라 정확한 거리조절이 필요합니다.
 
K (금강) 코스 5번홀 파4 :  Blue 329m / White 313m / Red 204m

짧은 파4홀 입니다. 계곡을 건너가는 티샷이 부담을 주지만 전장이 길지 않아 무난한 홀입니다.

티샷이 밀리면 OB 지역이고 왼쪽의 법면은 절대로 볼이 나오지 않으니 티샷의 방향에 주의해서 플레이 해야 합니다.
 
K (금강) 코스 6번홀 파4 : Blue 350m / White 310m / Red 225m

역시 짧은 파4홀 입니다. 마찬가지로 계곡을 넘기는 티샷을 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있습니다.

티샷 방향은 전방의 벙커 우측이 좋고 슬라이스가 나거나 밀려서 동그라미로 표시된 나무 오른쪽으로 가면 무조건 OB 지역으로 들어갑니다.
 
K (금강) 코스 7번홀 파3 : Blue 195m / White 146m / Red 112m

내리막이 있어 길지 않게 플레이 되는 파3홀 입니다.
그린 사이즈가 커서 자칫하면 3펏이 나올 수 있으니 공략시 티샷 방향에 집중해야 합니다.
 
K (금강) 코스 8번홀 파5 : Blue 493m / White 417m / Red 358m

우측으로 휘어진 파5홀 입니다. 티샷은 전방에 보이는 벙커 우측 방향 또는 오른쪽 언덕을 넘기는 방향이 좋습니다.

세컨샷 지점부터는 오르막이 시작되고 중간의 계곡을 건너가야 하므로 무리하지 않고 끊어가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K (금강) 코스 9번홀 파4 : Blue 409m / White 358m / Red 320m

내리막의 파4홀 입니다. 앞쪽에 헤저드가 있어서 페어웨이가 오른쪽으로 갈수록 거리가 짧아지기 때문에 장타자는 페어웨이 왼쪽 방향으로 티샷을 보내야 합니다.

세컨샷에서는 계곡을 건너서 그린을 공략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쓸신골] 드라이버 티높이 얼마가 좋을까요?

[알쓸신골] 골프화 스파이크 종류와 교체 방법

[알쓸신골] 골프장의 하루 플레이 가능 팀 수는?

[코스트코] 커클랜드 3피스 골프볼의 진실

[ecco] 에코 골프화 정품 가품 비교

[다이아윙스] 고반발 골프공으로 비거리를 늘려보자

[그린보수기] 사용법 제대로 알고 있나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모델별 라인업 총정리

[화성상록CC] 서(West) 코스 둘러보기

[가민]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 & S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