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GPS 골프레이저 어프로치 Z80 & Z82
새로운 변화를 느끼기엔 뭔가 좀 부족한듯
최근 가민(GARMIN)에서는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2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동시에 GPS가 탑재된 하이브리드 골프 레이저 어프로치 Z80의 차기 버전인 Z82 모델을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지난번 S62 리뷰와 마찬가지로 Z82를 직접 구매한 것은 아니구요..
웹사이트에 나와 있는 소개와 사용설명서 상의 기능을 기준으로 기존 모델과 비교해 어떤 새로운 기능이 적용되었는지 자세하게 알아 보고자 합니다.
전에도 말씀 드렸지만 가민은 새로운 모델을 자주 출시하는 편이 아니라서 새로 나온 Z82 신제품에 어떤 새로운 변화가 있는지 기대가 됩니다.
먼저 간략하게 두가지 모델에 대한 비교를 표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달라진 부분은 진동 기능이 추가 되었다는 것 외에는 크게 눈에 띄는 점이 없어 보입니다. (모터가 6g 이군요..)
부쉬넬의 JOLT 기능과 같이 깃발이 인식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없어 아쉬웠는데 보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슬로프에 따른 거리보정을 해주는 PlayLike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 투어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토너먼트 모드 표시등이 추가되었습니다.
그외에 뷰파인더와 카메라 렌즈 부품이 개선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직접 제품을 봐야만 알 수 있는 부분이라 알려만 드립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외관 사이즈 및 디자인은 그대로 인데 컬러만 투톤 블랙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 Z80이 훨씬 깔끔한 느낌입니다.
그런데 미국 홈페이지를 확인해 보니 거기는 이전 Z80과 동일한 컬러입니다.
Z82 신제품을 한국과 일본에서만 블랙 컬러로 출시한 것 같습니다.
저의 뇌피셜로 추측컨데 신형을 샀는데 구형과 디자인이 똑같으면 구분이 가지 않아 싫어할 수 있다고 생각한 것으로 짐작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 두가지는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2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과 동일합니다.
먼저 풍속과 풍향이 표시됩니다.
이전에 S62 리뷰에서도 말씀드렸지만 GPS 위치 정보 기반의 기상데이터 로서 이것이 얼마나 정확한 정보일까 생각해보면 실제로 도움이 될지는 의문입니다.
그리고 헤저드 뷰 기능으로 코스맵 상에서 각 헤저드를 빠르게 스크롤 해서 보여주어 레이업 거리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Z80을 구입하고 나서 가장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 중 하나 케이스..
Z80의 케이스는 너무 꽉 끼어서 넣고 빼기가 아주 힘듭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카라비나 고리만 있어서 벨트에 찰 수가 없습니다.
지난번에 말씀 드렸죠?
미국의 골프 코스에서 스탠드백을 메고 걸어서 라운드 하는 경우에만 적합한 케이스 입니다.
Z82의 케이스는 조금 바뀌었는데 역시나 아주 미국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카라비나 고리가 달린 캐링 케이스 이것도 사용하기 편해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마음에 드는 케이스를 따로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새로 출시된 어프로치 Z82에 대한 총평을 하자면.. 일단 기존의 Z80에서 획기적으로 발전된 새로운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자동차에 비유하자면 새롭게 풀 체인지된 모델이 아니라 페이스 리프트 모델 같은 느낌입니다.
현재 Z80 사용자 입장에서는 새로운 모델에 투자할 필요성이 느껴지지는 않지만 신규로 구매를 고려하신다면 가격의 차이가 크지 않으니 기존 모델에 없던 기능이 추가된 신제품을 구입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