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밸리CC] 도전의식을 자극하는 쉽지 않은 골프코스

 


전장이 길고 어렵지만 다시 도전하고 싶은 골프장


올시즌 마지막 라운드지 않을까 생각하고 예전에 분당 살때 알던 지인과 오랜만에 라운드 약속을 잡았습니다.

썬밸리CC는 처음 방문해 보는 곳인데요 찾아보니 리뷰가 많지 않더라구요..
오늘은 충청권 골프코스 일죽 썬밸리CC에 대해 소개드리겠습니다.

썬밸리는 호텔과 리조트 사업을 하고 있는데 4곳의 골프장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여주시의 여주 썬밸리CC
강원도 고성군의 설악 썬밸리CC
강원도 횡성군의 동원 썬밸리CC

그리고 충북 음성에 위치한 썬밸리CC는 일죽 썬밸리CC라고들 많이 부릅니다.

중부고속도로를 타고 오시다가 예전에는 대소IC (구. 음성IC)로 나와서 조금 돌아서 들어와야 했었는데 지금은 음성휴게소 안으로 연결되는 하이패스 전용 삼성IC가 생겨서 훨씬 편하게 오실 수 있습니다.

클럽하우스는 아담한 사이즈에 외관은 별 특징 없이 무난한 모습이구요.. 클럽하우스 내부 디자인은 소박하면서 약간 올드한 느낌이 났습니다.

빨간선으로 표시된 곳은 여자 락커이고 남자락커는 그 옆의 입구가 아니라 뒤쪽 계단으로 내려가면 아래층에 스타트 나가는 쪽에 있습니다.

스타트로 나오면 바로 앞에 커다란 연습그린이 있고 연습그린에서 본 클럽하우스 모습은 연식이 좀 있어 보입니다.

일죽 썬밸리CC는 전반 썬코스와 후반 밸리코스로 구성된 18H 규모의 골프코스 입니다.

코스는 전체적으로 페어웨이가 그리 넓지 않고 전장이 다소 긴 편에 속하며 파5홀은 2온이 가능한 곳이 없습니다.

티샷을 잘 보내지 못하면 블라인드 샷을 해야 하는 홀도 몇 있어 난이도가 상당한 골프장입니다.

그래서인지 코스에 OB가 없고 모두 페널티 지역으로 처리된다고 하니 그만큼 타수가 잘 안나온다는 말이죠..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매트 티샷이 여러 홀 있었습니다.

올여름 긴 장마로 계속된 비에 코스 관리에 애로가 있었던것 같고 썬코스 3번홀 같은 경우는 티잉 그라운드가 너무 상해서 아예 화이트티를 폐쇄해 놓고 뒤쪽의 블루티를 사용하였습니다.

지난주에는 날씨가 좋았었는데 이번주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한파주의보까지 내려 걱정했지만 다행히 낮에는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 그리 많이 춥지는 않았습니다. 

같이 간 동반자께서는 싱글 핸디캡이시라 샷도 좋으시지만 고수들의 어프로치와 퍼팅은 클래스가 역시 다르더라구요..

저도 파3홀에서 티샷 사진은 하나 건졌습니다.

마무리로 썬밸리CC의 명품 포토존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썬코스 8번홀은 시그니처 홀로 아일랜드 그린 뒤로 암벽이 병풍처럼 멋지게 펼쳐진 모습이었는데 다 가려져 사진이 찍혔네요..

그리고 밸리코스 13번홀은 코스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하고 있어 시원하게 내려다 보이는 뷰가 끝내줍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보니 시즌에는 훨씬 더 멋진 모습일것 같습니다.

홈페이지의 코스 소개에는 홀별 정보가 전혀 없더라구요..
썬밸리CC 코스의 자세한 설명은 곧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쓸신골] 드라이버 티높이 얼마가 좋을까요?

[알쓸신골] 골프화 스파이크 종류와 교체 방법

[알쓸신골] 골프장의 하루 플레이 가능 팀 수는?

[코스트코] 커클랜드 3피스 골프볼의 진실

[ecco] 에코 골프화 정품 가품 비교

[다이아윙스] 고반발 골프공으로 비거리를 늘려보자

[그린보수기] 사용법 제대로 알고 있나요?

[화성상록CC] 서(West) 코스 둘러보기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모델별 라인업 총정리

[가민]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 & S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