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co] 2021년 신형 에코 바이옴 H4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ecco에서 새롭게 출시한 하이엔드 골프화 바이옴 H4

최근 ECCO에서 2021년 새 모델의 바이옴 H4 골프화를 출시하였습니다.

에코의 바이옴 하이브리드(Biom Hybrid)는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라인업인데요..

​이전 모델은 바이옴 하이브리드 3였는데 이번에는 바이옴 H4로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오늘은 프리미엄 골프화의 대명사 ECCO의 대표적인 스파이크리스 골프화 모델인 에코 바이옴 H4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코라는 브랜드에 대하여 소개를 잠깐 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ECCO는 5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덴마크의 세계적인 슈즈 제조사로서 가죽의 생산부터 슈즈 제작까지 모든 공정 및 운영을 직접 소유, 관리하고 있는 전 세계에서 유일한 슈즈 브랜드입니다.

1996년 부터는 골프화를 생산하기 시작하였고 프리미엄 골프화 브랜드로 잘 알려져 있으며 헨릭 스텐손, 프레드 커플스, 리디아 고, 이민지 등 유명 골프 선수들과 함께 전세계 투어에서 우승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에코 바이옴 H4 기대감을 갖고 일단 언박싱을 해 봅니다.


이미 사진으로 접하긴 했지만 실물로 보니까 훨씬 더 예쁘네요..


남성용, 여성용 각각 4가지 종류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위 : 남성용, 아래 : 여성용

저는 깔끔한 화이트로 선택을 하였는데 좌우에 레드와 블루의 인서트가 포인트로 들어가 있어 시선을 사로잡고 그라데이션 처리된 아웃솔도 컬러의 고급스러움이 어떤건지를 보여줍니다.


위쪽의 글자는 단순히 H 라고만 생각했는데 자세히 보니 H와 4를 섞어 만든 로고네요..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기 위하여 발목을 감싸는 부분에는 쿠션감이 좋은 소재로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의 전체적인 느낌을 말씀드리자면 심플하지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서실제로 착용했을 때의 라인이 아주 매끄럽게 눈에 들어올것 같습니다.


골프화 구매시 함께 제공되는 신발주머니의 디자인도 고급스럽습니다.


에코 바이옴 H4에 대한 상세한 소개와 함께 또 어떤 부분이 새롭게 업그레이드 되었는지도 알아볼까요?

프리미엄 소재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에코의 프리미엄 가죽은 에코 자체의 테너리에서 엄격한 품질관리를 거쳐 생산되고 있으며 GORE-TEX를 적용하여 최고의 통기성으로 신발 내부의 습기를 외부로 배출하여 어떤 날씨나 기후에서도 항상 발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고어텍스는 외부로부터 물의 침투를 완벽하게 차단해 100% 방수를 보장합니다.


​에코의 BIOM 테크놀로지를 설명드리자면 2,500명의 운동선수 개개인의 발을 스캔하여  누가 신어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된 ECCO BIOM NATURAL MOTION은 발에 근육이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되어 신발을 신을때 생길 수 있는 불편함을 없애주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만들어 주는 핏 입니다.


또한 새로 개발된 BIOM 2.0 라스트(족형)는 지면에 더욱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제작되어 플레이어에게 안정감을 제공해 줍니다.

새로 나온 바이옴 H4는 아웃솔에도 큰 변화가 생겼는데요.. 


기존의 바이옴 하이브리드 3에 적용되었던 TRI-FI-GRIP 보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새로운 MTN GRIP 아웃솔은 안정성과 내구성, 회전을 위한 세가지 영역으로 구성되어 백스윙부터 피니시까지 골퍼에게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며 또한 중심축에 위치한 미드솔에는 강한 TPU 인서트를 좌우 사이드에 배치하여 횡방향의 안정성을 더욱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롭게 적용된 X-TENSA 기술은 가죽 안쪽에 적용되어 겉으로는 보이지 않지만 바닥창을 어퍼의 레이스까지 연결함으로써 발과 신발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 해주고 발을 단단히 감싸주는 듯한 느낌을 제공하여 추가적인 안정감을 더해 준다고 합니다.


에코의 OrthoLite®(오솔라이트) 인솔은 수분조절 기능이 있어 발을 항상 쾌적하게 유지시켜 주며 신발의 악취를 억제하고 세균을 없애주는 향균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인솔은 라운드 후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하며 발볼이 넓은 사람들은 인솔을 제거하고 신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REMOVE FOR EXTRA WIDTH


새롭게 적용된 오솔라이트 하이브리드 인솔은 기존의 인솔에서 더 업그레이드 되었고 5% 미만으로 압축되어 핏에 변형이 없으며 발바닥으로 전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체중을 분산시켜 몸에 전달되는 피로도를 훨씬 더 낮추어 준다고 합니다.

때마침 따뜻한 봄날에 라운드가 잡혀 바이옴 H4 새 골프화를 신고 다녀왔습니다.

처음 봤을 때는 사이즈가 왜 커보이지? 생각을 했었는데 다 이유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MTN GRIP이 적용되면서 발바닥 앞부분과 뒤꿈치에 좀 더 넓은 클릿으로 디자인하여 기존 모델 대비 아웃솔의 면적이 전체적으로 넓어졌습니다.


​필드에서 직접 착용하여 플레이 해봤는데 편안한 착화감 뿐만 아니라 실제로 스윙시에도 단단하게 지면을 잡아주어 스파이크리스 골프화임에도 접지력이 부족함을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걸을 때 발바닥의 느낌도 확실히 스파이크리스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끝으로 바이옴 H4 소개 동영상 한번 보실까요?
TV 광고로 나와도 반응이 좋을듯 한데.. ^^


새롭게 출시한 에코 바이옴 H4 스파이크리스 골프화는 프리미엄 골프화의 명성답게 눈길을 끄는 디자인과 한층 업드레이드된 성능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화사한 봄날에 새로운 골프화를 준비하여 골프 시즌을 맞이해 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알쓸신골] 드라이버 티높이 얼마가 좋을까요?

[알쓸신골] 골프화 스파이크 종류와 교체 방법

[알쓸신골] 골프장의 하루 플레이 가능 팀 수는?

[코스트코] 커클랜드 3피스 골프볼의 진실

[ecco] 에코 골프화 정품 가품 비교

[다이아윙스] 고반발 골프공으로 비거리를 늘려보자

[그린보수기] 사용법 제대로 알고 있나요?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모델별 라인업 총정리

[화성상록CC] 서(West) 코스 둘러보기

[가민] GPS 골프워치 어프로치 S60 & S62